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 곳

국민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 예약 방법과 가는길(Korea Seoul Cheongwadae)

by 찌개백반 2022. 11. 27.
반응형
국민에게 개방된 창와대

올해 청와대가 개방 되었다는 뉴스를 접하고 "한번 꼭 가봐야지" 마음 먹은지가 한참인데 이제야 그 어마무시한곳 청와대에 가 보았습니다

진짜 국민 품으로 돌아온 창와대...

정권이 바뀔때마다 대통령 집무실을 이전한다는 말들만 무성했었는데 이번엔 진짜 실현하고 오랜세월 굳게 닫혀 있던 청와대가 드디어 국민에게 개방 되었어요! 

 

영빈관

저는 경복궁 돌담길을 따라 걸어 갔기에 영빈문으로 들어 갔어요

앞에 보이는 영빈관은 외국 대통령 등 국빈 방문시 공연과 만찬을 하는 장소인데요

100명 이상의 만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영빈관 내부 모습인데요 밖에서 보는 규모만큼 내보는 커보이지 않았습니다

아직 2층은 개방하지 않고 있구요!

 

 

정원에는 나무들이 가꾸어져 있구요 작은 수목원에 온 느낌이네요

 

 

청와대 본관

영빈관 옆쪽 길로 올라와 바라본 청와대 본관 입니다

이곳이 김정은이가 그렇게나 폭격하고 싶어서 모형까지 만들어 놓은 장소네요ㅎㅎ

이곳에 도착하니 이제 청와대에 왔구나 싶네요!

 

 

가끔 뉴스에서나 보던 그 카펫깔린 계단입니다

 

 

한쪽 방에는 역대 대통령들의 초상화가 걸려 있어요...

사진이 아니고 초상화!

잠시라도 대통령 자리에 계시던 분들도 다 걸려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난간

그러니까 뒤 사진의 계단 난간인데요...곳곳이 이렇게 긁히고 갈라졌는데도 그냥 이렇게 있네요...

방치를 한건지 그냥 소박한건지~~ 국격을 생각한다면 좀 아쉽네요

 

 

대통령 집무실

이곳에 대통령이 서류에 싸인하는 대통령 집무실 입니다

생각보다 무척이나 소박합니다...

너무 화려한 기대를 한 탓일까요ㅎㅎ

 

 

경주 방형대좌 석조여래좌상

청와대 본관 뒤족으로 나 있는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 경주 방형대좌 석조여래좌상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곳까지 올라오지는 않더라구요...

여기서 조금더 걸어가면 오운정이 있구요...

 

 

대통령 관저

대통령 관저에 도착했어요... 이곳은 대통령과 그 가족이 사는 곳이랍니다

이곳도 그리 화려하지는 않아 보입니다

 

 

대통령 관저 건물을 지탱하는 기둥입니다

이렇게 눈에 띄게 벗겨지고 했는데요 보수를 하지 않나 봅니다

이게 하루이틀 사이에 이렇게 된것으로 보이진 않구요

수년에 걸쳐 이렇게 낡아 벗겨진것을 알수 있어요!

 

 

녹지원의 역대 대통령 기념 식수

박근혜 전 대통령이 심은 기념 식수 입니다

전정부때부터 관리를 안한건지 원래이런건지는 알수 없지만 옆에 풀이 장난 아니네요...

아래 이명박 전 대통령 식수와 대조 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이 심은 기면 식수 입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기념 식수랑 거의 붙어 있구요...길옆에 있어서 바로 보이더라구요

다른 분들의 식수는 못봤어요...

일부러 찾아다닌것이 아니기에 눈에 띄지도 않았지만 그닥 찾고 싶지도 않구요

 

 

제가 본 소나무 중 속리산 정이품송 다음으로 웅장해 보이는 소나무 입니다

 

 

대통령 기자 회견장인 춘추관

대통령 관저에서 내려오면 청와대 끝부분에 춘추관이 있습니다

이곳은 대통령 기자 회견과 기자들이 기사를 쓰는 장소인데요...

오래전 한때 문이 잠겨 있었을 때도 있었죠~~

대통령실이 용산으로 이전하고나니 평생 구경한번 못 해볼것 같던 이 청와대가 이젠 언제든 예약만 하면 이렇게 들어와 둘러볼 수 있는 곳을 바뀌었습니다

오늘 글에 다 쓰지 못한 공간도 아주 많습니다~~

그건 직접 발과 눈으로 확인해 보세요^^

정치적 언급은 하고 싶지 않으나 평소 상대방을 억지로 까며 대통령실 이전을 비판하던 분들도 한번은 와 보셨을 거라 생각 됩니다ㅎㅎ

저도 이전에 그렇게 찬성하던 사람은 아니지만 이렇게 국민의 품으로 돌아온 청와대를 보니 우리나라 참으로 많이 좋아 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청와대 예약과 가는길

청와대 방문은 그냥 청와대에 가서 등록하고 들어가는 방법도 있구요

인터넷 "청와대방문예약" 으로 검색해서 예약하면 입장이 더 수월합니다

3호선 광화문역이나 안국역에서 걸어가면 더 빠르구요

저는 그냥 1호선 종각역에서 슬슬 효자동 구경하면서 걸어갔습니다

주말에 서울에 한번 가볼만한곳 또는 언제든 서울 가볼만한곳이 생각나지 않으실땐 청와대 한번 구경해 보세요^^

 

청와대 예약 사이트 아래 링크 걸어 드릴께요

http://reserve.opencheongwadae.kr/

 

청와대, 국민 품으로

청와대, 국민 품으로

reserve.opencheongwadae.kr

 

반응형

댓글